본문 바로가기

사진여행

자전거 박물관

 

 

 

오늘은 부천에 있는 자전거 박물관을 소개 할려고 합니다,,,

위치는 부천 오정구청 뒤쪽 오정 대공원에 함께 있고 이곳의 자전거 박물관은 1층과 2층의로 되어 있어서 자전거의 역사을 한 눈에 알아볼수 있고 무료로 자전거도 대여을 해줍니다,,

 자전거 박물관 전경,,,

 1층 자전거 역사관 이곳에 들어서면 자전거의 역사을 한눈에 볼수 있습니다,,

 이 자전거가 최초의 자전거라고 하네요,,,특이한점은 페달이 없네요,,발로 땅을 제치면서 운행을 했다고 하네요,,

 

 각정 자전거의 종류을 전시,,

 

 최초의 자전거는 나무로 만들었다고 하죠,,,자세한 설명이 있는데 사진이 작아서 않보이죠,,,

 

 

 

1층에는 이처럼 자전거가 처음 생겻을 때 의 모습을 전시한것 같아요,,

 

 

 2층에도 많은 자전거들이 전시 되어 있답니다,,,

 

 이것은 자전거의 기어 단수가 어떻게 바뀌는지을 직접 볼수있습니다,,

 안장이 없는 자전거도 있습니다,,

 

 

 





 

 

 이렇듯 2층에도 각종 자전거가 전시 되었고 자전거을 탈때 필요한 안전도구도 간다하게나마 전시 되어 있더군요,,

 

 

 

 또한 1층에는 영화관도 있습니다,,,영화도 무료 구요,,,근데 5명이상 있을때만 관람이 가능하데요,,토요일만 상영하고요,,,,

 

 이곳은 1층에 있는 자전거 대여소 인데 무료라고 하네요,,,,공원 내에서만 탈수 있다고 하고 대여시간은 하루 한번 한시간 이라고 하던데요,,그리고 어린이들은 운동화을 신어야 하고 휴대폰 아님 부모들 동반, 신분증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자전거 박물관 답게 조형물도 자전거 안장을 만들었고 밑에 사진은 자전거 바뀌을 만들었네요,,

이상의로 간략하게 나마 부천 오정동에 있는 자전거 박물관을 소개 해드렷습니다,,,,

자전거에 관심있는 분들은 바람도 쐴겸 한번 둘러 보는것도 괜찬은 것 같습니다,,,

'사진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와우고개 가을  (0) 2020.11.07
부천 와우고개(여름풍경)  (0) 2020.11.01
낙산공원  (0) 2014.03.15
경인아라뱃길,,  (0) 2012.10.19
연꽃과 고추  (0) 2012.07.29